본문 바로가기
맛집 (솔직한 후기)

오산 안주 맛집 추천 - 왕십리선술집 (궐동)

by 청춘박사 2023. 9. 10.
320x100

안녕하십니까!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블로그 포스팅하시는 분들은 참 대단한 거 같습니다... 매일 부지런하고 꾸준하게 글을 쓴다는 것 자체가 쉬운 일이 아닌데 

제 본업이 아니다 보니 본업만큼 꾸준히는 못하겠네요... 

앞으로는 나태해지지 말자...!

 

잡다한 말은 이제 그만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글 작성하겠습니다.

 

오늘 맛집은 경기도 오산시 궐동에 위치한'왕십리선술집'이라는 선술집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직장은 화성시 정남에 위치하고 있지만 오산 가장산업단지 끝자락에 있는 곳이라서 주소만 정남이지

사실상 오산이랑은 그렇게 멀지 않은 위치 해있어서 오산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이 많거든요..ㅎㅎ 그중에 오산에서 기숙사 및 자취의 성지인 궐동에서 자주 술을 먹기도 한답니다 ~

궐동에서 자주 먹다 보니 웬만한 술집들은 거의 다 가본 것 같아서 앞으로 블로그 포스팅 주제는 궐동의 위치한 맛집들

위주로 많이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사진만 제대로 잘 찍었다면요... 아마두?

 

상호명 : 왕십리선술집

가게 외부 사진입니다.

 

위치 : 경기 오산시 궐동로 25 비전빌딩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게 전용 주차장은 따로 없고, 가게 앞 도로에 주차를 하셔도 되고, 아니면 궐동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차를 하셔도 되고, 가게 뒤편에 원룸촌 단지인데 그쪽에 알맞게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 가게 앞 도로는 저녁 시간에는 딱지를 끊지 않는다고 하시더라고요.

※ 궐동 공영주차장은 도보 3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게 내부 사진은 찍지를 못했네요...

 

가게 좌석은 단체석 2~3개 정도 있고, 단체석 당 5~8명까지는 수용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는 40명 정도는 들어갈 수 있는 것 같아요.

 

메뉴판 사진입니다.

전체적으로 가격이 꽤 있는 편인데 시키시면 저 가격이 왜 그런지 이해가 가실 거예요 ㅎㅎ

그만큼 양도 많고, 맛도 있답니다.

 

2명이 먹기엔 많은 정도? 보통 3인분 정도 하는 거 같아요

 

저는 방문하면 보통 오삼불고기, 부대찌개, 알탕을 먹습니다.

 

 

 

 

오삼불고기 사진입니다.

원래는 파채대신 미나리가 올라가는데 일행 중 미나리를 안 먹는 사람이 있어서 미나리를 빼달라고 요청을 하였고,

미나리 대신 파채로 대체해 주신 것 같습니다. (떡은 밀떡인 점 참고!)

저는 개인적으로 미나리 들어간 게 더 나은 거 같아요

오삼불고기 먹고 나서는 볶음밥 무조건 주문하세요.

여기 양념 자체가 맛있어서 볶음밥은 필수로 먹어야 합니다.

 

오삼불고기에 소주 먹고 볶음밥에도 소주가 술술 들어가는 조합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술 드실 거면 강추

 

알탕 사진입니다.

재료 구성도 알차고 맛있습니다.

국물 맛도 끝내주고 웬만한 해물집에서 하는 거랑 비교해 봐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맛입니다.

역시 오랜 장사를 하셔서 그런지 안주들이 전체적으로 맛이 좋습니다.

오랫동안 위치해 있는 이유가 있네요.

 

4명이 3시간도 안돼서 안주와 소주를 흡입했네요...

저 날 기억이 흐릿하기도... 많이 먹기도 했네요..

 

그리고 부대찌개 사진입니다.

부대찌개도 맛이 괜찮은 편입니다.

하지만 부대찌개 전문점에 비하면 비빌 정도는 아닌 것 같아요~

 

자 오늘은 경기도 오산시 궐동에 위치해 있는 안주 맛집 술집인 '왕십리선술집'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가게 분위기도 조용하고, 20~50대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퇴근 후, 술 한잔하면서 이야기 나누기에 괜찮은 술집입니다.

네이버 평점은 5점 만점에 4.52점으로 역시나 훌륭한 점수를 자랑하고 있네요.

술 먹으면서 보니까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로도 배달 주문이 꽤 많이 들어오더라고요.

안주들이 맛이 괜찮으니까 배달도 하나 봅니다.

 

저의 개인적인 점수는 10점 만점에 8.5점 드리겠습니다.

 

저는 술을 마실 때, 무조건 안주가 중요한 스타일이라 여기 가게정도면 정말 안주 맛도 괜찮고, 시끌벅적하지도 않아서

자주 방문하기도 하고,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왠지 모르게 단골이 된 거 같아요.

주변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씩 방문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그럼 2000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