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솔직한 후기)

(내돈내산) 오산 맛집 숯불갈비 전문점 - 미가정 숯불갈비

by 청춘박사 2024. 1. 19.
320x1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산 맛집 추천으로 돌아왔습니다.

오산 미가정 숯불갈비(업체사진)

상호명: 미가정 숯불갈비

주소: 경기 오산시 경기대로 339번 길 14

 

영업시간: 연중무휴 매일 11:00 ~ 22:00시

 

매장 전화번호: 031-373-4751 

 

미가정 숯불갈비 위치
주차장 입구

주차장은 오산문화체육관 맞은 편, 골목길로 들어오시면 있습니다.

주차장 내부 사진

주차는 대략 15~20대는 충분하게 가용 가능한 범위였습니다. 넓은 편이기에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주차를 하고 나면 빨간색 간판이 눈에 띄게 보일 겁니다.

미가정 숯불갈비 간판

가게는 1층이 아닌 2층에 위치해있습니다.

카운터 사진

 

가게를 들어가게 되면 종업원이 인원수 체크 후, 자리를 안내해 주십니다.

 

미가정 숯불갈비 메뉴판

메뉴판 사진입니다.

저는 여자친구와 방문하여 '명품돼지양념구이(2인분) + 누룽지, 된장 + 한우 육회비빔밥 + 후식 비빔냉면'

이렇게 주문하였습니다.

 

입장 시, 세팅

양념 갈비하면 빠질 수 없는 양파와 양파 소스, 마늘과 쌈장 그리고 물과 쌈을 세팅해 주셨습니다.

양념돼지갈비 2인분 (34,000원)
숯불

고기를 주문하게 되면 고기와 숯불을 먼저 세팅해 주십니다. (역시 갈비는 숯불이 진리죠. ㅎㅎ)

 

밑반찬 구성

밑반찬은 왼쪽 > 오른쪽 순서로 (1) 가지튀김, (2) 알배추와 무생채, (3) 토마토 샐러드, (4) 시금치 무침,

(5) 양념게장, (6) 잡채, (7) 단호박, (8) 치커리 샐러드, (9) 물김치, (10) 도라지 무침 총 10가지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맛: 8 / 10점

 

숯불 위, 돼지갈비

숯불이 달궈지면 그 위에 불판을 깔아주십니다.

불판이 깔아지면 미리 나온 돼지갈비를 세팅해 주면 된답니다. (아까 먹었는데 지금도 먹고 싶네요 ㅜㅜ.)

 

한우 육회비빔밥(12,000원)

여자친구와 같이 나눠먹기 위해 육회비빔밥 하나를 주문하여 가위로 재료들을 잘라준 후, 참기름과 고추장을 기호에 맞춰 넣어 비비면 된답니다. 육회비빔밥 주문 시, 된장찌개도 같이 나온답니다.

 

비비고 난 후, 한우 육회비빔밥 (12,000원)

저는 비빔밥을 많이 먹어봐서 눈대중으로 딱 맞춰서 양념을 알맞게 맞춰 잘 비빈답니다. 

육회비빔밥도 많이 먹어봤지만 역시나 다른 곳과 꿇리지 않는 맛이었습니다.

맛: 8.5 / 10점

된장찌개

한우 육회비빔밥과 같이 나온 된장찌개랍니다.

맛은 짭조름하고, 맛이 좋네요. 양은 적습니다~

 

맛: 8.5 / 10점

잘 구워진 양념갈비

 

육회비빔밥을 비비고 나니 고기가 살살 구워지더라고요. 중간에 종업원이 한번 커팅을 해주시고, 나머지 크기는 본인 기호에 맞게 잘라서 드시면 된답니다.

고기가 맛있는 건지 잘 구워서 맛있는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맛: 9 / 10점

 

누룽지 + 된장찌개 (5,000원)

 

사진으로 보기에는 맛이 없어 보이는데 생각보다 이 놈이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너무 딱딱하지도 않고, 먹기 좋은 부드러움을 가진 녀석이어서 제가 다 먹은 음식 중 하나였습니다.

평소에 누룽지나 죽 좋아하신다면 추천해 드려요.

 

맛: 9 / 10점 

 

후식 비빔냉면 (5,000원)

 

갈비 하면 또~ 냉면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비빔냉면을 시켰는데 역시나 후식 메뉴여서 그런지 양은 적네요...

하지만 맛은 좋았습니다. 제가 또 냉면 미식가인데 이 정도 맛이면 어디 가서 꿇리지 않을 맛이네요.

 

맛: 9 / 10점 

 

이렇게 오늘 퇴근하고 여자친구와 '미가정 숯불갈비'에서 저녁식사를 하였습니다.

오랜만에 먹은 숯불갈비여서 맛 좋게 먹었고, 저는 맛있거나 괜찮은 음식점이 아니라면 추천해드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오늘 갔던 '미가정 숯불갈비'는 주변에서 거주하신다면 한번 가볼 만한 곳이라고 이야기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저녁 맛있게 잘 먹었고, '명품돼지양념구이(2인분) + 누룽지, 된장 + 한우 육회비빔밥 + 후식 비빔냉면' 이렇게

주문하여 총 56,000원이 나왔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정말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다면 한 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글을 잘 읽으셨다면 저에게 커피 한잔 내어주실 수 있을까요?

 

☕커피 한잔 사주기☕

 

320x100